티스토리 뷰


작두콩차에 대해서 아시나요? 일단 작두콩차에 대해서 알아보기 전에 작두콩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식백과를 보니 다음과 같이 설명이 되어 있습니다. 열대지방이 원산지네요. 식용 및 약용으로 재배된다고 나와있구요! 그리고 다들 예상하셨겠지만, 작두와 닮아서 작두콩이라는 이름을 쓰고 있는 것이네요. 조금 길쭉하고 단단한 모양새가 정말 작두와 닮은 것 같습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작두콩차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간단히 설명하자면 작두콩에는 플라보노이드와 히스티딘이 많다고 하네요. 그래서 비염, 축농증에 좋다고 합니다. 기를 차분하게 해주고, 위를 편하게 해준다고도 하네요. 그럼 하나씩 자세히 설명해드리겠습니다.


1. 눈건강


비타민B와 아미노산이 많아서 눈을 건강하게 지키는데 좋다고 합니다. 눈이 피로할 때 마시면 좋다네요.


2. 장 건강


위에서 살짝 언급한대로 위를 편안하게 해준다고 언급했는데, 이게 장까지 이어집니다. 장을 건강하게 하여 배변활동에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게다가 입냄새 제거까지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3. 비염, 축농증


아마 작두콩차를 찾으시는 이유 중 제일 큰 부분이 이것 때문이 아닐까 싶은데요. 비타민이 많이 들어있어 비염 치료에 좋다고 하네요. 그래도 비염이나 축농증의 완벽한 치료를 위해서는 병원에 가셔야 겠죠?


4. 항암효과


작두콩차는 항암효과까지 있다고 합니다! 암세포를 녹이기도 하며, 정상세포의 경우에는 암세포가 감염시키지 않도록 보호를 한다네요.


5. 성장발육


항상 콩은 성장에 좋죠. 하지만 이렇게 복합적으로 영양소가 많이 들어있는 작두콩차이기에 당연히 성장발육에도 좋습니다. 청소년기 아이들이 있는 집은 물대신 작두콩차를 드셔보는 것은 어떨까요?



하지만 이렇게 좋은 작두콩차도 부작용은 있습니다. 부작용이 특별한 것은 아닙니다. 과한 섭취를 하지 말아야 합니다. 하루 10알 이내로 드셔야 좋습니다. 그리고 열이 많으신 분의 경우 발열이 생길 수 있고, 구토를 하실 수 있으니 조심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끓이는 법은?

작두콩을 적당하게 썰어줍니다. 하나에 1cm 가 조금 못되게 깍둑썰기를 해주시면 됩니다. 그 다음 이렇게 썰은 작두콩을 말려줍니다. 아주 빠짝! 빠짝 말린 작두콩은 후라이팬에 볶습니다. 아주 약한 불에서 볶으시면 됩니다. 그 다음 물에 넣고 끓이시면 끝입니다.


단 주의 사항은 껍질은 너무 오래 끓이면 신맛이 날 수 있으니, 중간에 건져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렇게 작두콩차의 효능과 부작용, 끓이는 법까지 알아봤습니다. 어떤가요? 당장 사러 가야할 것 같지 않나요? 몸에 좋은 작두콩차 먹고 건강 챙기세요!


잘 읽으셨다면

아래 공감 한번만

꾸욱 눌러주세요!


댓글, 공유 가능!!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