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포츠 만화를 추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사실 만화책이나 만화를 그렇게 좋아하는 편은 아닙니다! 하지만 스포츠를 좋아하듯이 스포츠 만화 또한 좋아하는데요! 그래서 준비해봤습니다. 스포츠 만화 추천!!! 


이번에 소개할 만화들은 거의 다 유명한 만화 위주입니다! 하지만 아직 모르시다면 꼭 보길 강추하는 만화들입니다. 그러니 안보셨다면 꼭 한번 보세요!!


그럼 시작해보겠습니다.



1. 아이실드21


아이실드는 미식축구 만화책입니다. 미식축구의 미자도 모르는 저였지만, 정말 재밌게 봤습니다. 작은 체구의 주인공과 점프력이 높은 동료 힘이 좋은 동료 등등 여러 장기가 있는 동료들이 모여 미식축구를 하는 만화입니다. 


슬램덩크와 비슷하게 중간중간 감동도 많고, 점차 실력이 느는 모습을 보면 아주 재밌으실겁니다!



2. 슬램덩크


말이 필요없는 명작입니다


제가 제일 좋아하는 스포츠는 농구입니다. 농구가 계기가 된 이유는 프로농구를 보면서도 있었지만, 어린 시절 슬램덩크를 보며 농구에 대한 열정이 생겼던 것 같습니다. 


유명한 강백호, 채치수, 서태웅, 정대만, 송태섭과 그 외 안경 선배 타 학교 선수들이 꾸며내는 스토리들은 진짜 스포츠 만화를 넘어 전체 만화 중에도 대단한 만화입니다.


3. 메이저


주인공의 어린 시절부터 성인이 되기까지 주인공 시게노 고로의 성장과정을 볼 수 있는 만화입니다.

요즘 KBO 프로야구의 인기가 절정을 맞이한 이 시점. 야구를 좋아하시는 팬이라면 정말 재밌게 보실 수 있을겁니다. 


아! 주인공은 타자가 아닌 투수! 투수를 좋아하는 팬이라면 더욱 재밌으리라 생각됩니다.



4. 소라의 날개


이번 글에서 비교적 인기가 적은 만화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슬램덩크와 마찬가지로 저에게 농구 열정을 불어 넣어준 만화책입니다. 이 만화를 보고나면 몸이 참을 수 없어 농구장으로 뛰어가곤 했습니다. 


주인공은 정말 작은 키를 가졌지만, 신장이 유리해야 좋은 농구를 하게 됩니다. 하지만 작은 키에도 자신만의 장점을 키워가며 성장하는 주인공을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5. 테니스의 왕자


어린 시절 추억의 만화입니다. 자세한 내용이 이제 가물가물합니다만 각 주인공 선수들이 가진 특별한 서브와 장기들을 보고있으면 몰입도가 장난아닙니다. 


테니스의 인기가 과거만큼은 아니지만 다시 살아나고 있습니다. 테니스를 하시는 분들은 이 만화를 꼭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6. 스피드왕 번개


이것도 추억의 만화입니다. 스포츠라고 보기에는 조금 힘들까요? 바로 인라인 스케이트를 다룬 만화입니다. 만화책으로는 없는 것 같아 아쉽지만, 만화로는 똘망똘망한 캐릭터들이 나와 꾸려가는 얘기가 정말 재밌습니다.


현재는 인라인 스케이트를 많이 타는 것 같지는 않지만, 과거 인라인 타던 시절을 떠올리며 한 번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만화 소개를 해봤습니다. 제가 감상평이 뛰어난 편이 아니라, 글은 도움이 안되셨을지도 모르겠습니다. 만화 주제만 보시고, 재밌겠다 생각드시면 보면 될 것 같습니다 ㅎㅎ


소개한 스포츠 만화가 너무 길고 보기 힘드시다면 요즘은 스포츠 콘텐츠를 통한 이색적인 스포츠 이야기도 많이 나오니 스포츠 콘텐츠를 대신 보는것도 추천합니다!


제가 직접운영하는 블로그 하나 소개해드리겠습니다 ㅎㅎ

관심있으신 분은 보러오세요~


http://blog.naver.com/azure715 ◀◀◀


아 ! 참고로 위 사진들 속 SIOP 라는 워터마크는

Sports Is Our Power 라는 단어의 약자를 딴 것 입니다. 바로! 스포츠는 우리의 힘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여러분도 스포츠가 삶에 힘이지 않으신가요?ㅎㅎ


이상 스포츠 콘텐츠를 만드는 행주 홍이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