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리나라는 현재 장마가 진행중입니다. 지속적으로 비가 오고 있긴 하지만 엄청난 양이 쏟아지고 있는 것은 아니라 다행이고, 특별한 사건 사고도 없어 보입니다. 하지만 인도에서는 오늘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바로 버스가 추락한 것입니다. 이 추락으로 인해 최소 44명이 사망했다고 하네요. 정말 슬픈 뉴스입니다. 버스 추락이라니... 좀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위 사진은 이번 사고 사진은 아닙니다. 과거에 있었던 사진입니다. 인도는 이처럼 과거에도 버스 추락사고로 인해 많은 사상자가 발생했었습니다. 근데 또 이런 일이 발생한 것입니다. 대체 왜 이렇게 절벽 버스 추락 사고가 많은 것일까요? 


일단 이번 사건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1일 인도 북부에 위치한 우타라칸드 주에서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히말라야 산간지역을 달리던 버스가 200미터가 넘는 절벽 아래로 추락한 것입니다. 그래서 최소 44명이 사망했다고 보도했다. 44명이라니... 정말 안타까운 일입니다.



이 부근 인도 지역의 재난 관리를 맡은 담당자는 버스가 중심을 잃었다고 했습니다. 갑작스럽게 중심을 잃고 미끄러지면서 협곡으로 추락한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사상자는 최소 44명이고, 3명의 부상자가 더 있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현재 아직 구조작업 중이라고 합니다.




위는 우타라칸드주의 사진입니다. 정말 운전이 힘들 것 같네요. 우타라칸드 주지사 또한 버스가 213m 아래로 떨어졌다고 밝혔습니다. 추락한 버스는 일반 버스가 아니라고 합니다. 통근을 위한 버스로 확인했습니다. 통근버스니 당연히 많은 사람이 타고 있었겠죠? 맞습니다. 추락 당시에 50명이 넘게 탑승하고 있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경찰은 현재  구체적인 사고 원인을 아직 파악 중이라고 하네요. 


하지만 하필 현지 날씨가 좋지 않아 경찰들이 구조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합니다. 현재까지는 20구의 시신이 발견됐다고 하는데, 어서 다른 분들도 구조가 됐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모디 인도 총리는 즉각 애도를 표했습니다. 총리는 본인 계정 트위터에 매우 슬프고, 안타깝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최대한 빨리 구조됐으면 하는 마음이라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인도가 이렇게 사고가 많은 이유가 있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도로 사정이 안좋다고 합니다. 연간에 15만명 이상이 교통사고 때문에 사망하고 있다고도 밝혀진 나라가 바로 인도입니다. 최근에 이런 사고가 난 것이 지난 4월, 30명이 사망한 사고입니다. 그만큼 이런 사고가 자주 일어난다는 뜻입니다.


모두 어서 구조되고, 앞으로는 이런 일이 최대한 안났으면 하네요.

댓글